본문 바로가기
Life

갤럭시 s22울트라 1년 반 사용후기 찐 내폰 뒤늦게 리뷰

by 피터j 2024. 1. 1.
반응형

오늘은 제가 1년 반 정도 사용 중인 갤럭시s22울트라 스마트폰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전문성은 없으며 지극히 개인적인 사용 후기입니다.
약 2022년에 7~8월쯤에 자급제로 구입했습니다. 약정이 아니어서 비싸게 주고 구입했죠.
당시에 색상이 없어서 청록색이라고 해야 하나요? 녹색 빛깔에 매트한느낌을 주는 색상으로 구입했더랬죠.

특히 저 물방울 디자인이라고하나요? 카툭튀 부분이 많이 계선되어 정말 이뻣어요.

지금 현제 상태인데요. 아직 깔끔하죠? 평소엔 투명 케이스에 씌워서 사용하니 뒷면은 잔기스 하나 없네요.
먼저 사용하던 폰은 s10 5g 모델을 사용했었어요. 이전 사용하던 폰보다는 확실히 좋아졌죠. 교체 당시엔 최신폰이였죠.
물론 폴드나 플립이 나올시기였지만 개인적으로 폴드나 플립은 금방 고장 날 것 같은 느낌이 들어 선호하는 타입이 아니었죠.

처음 구입 후 박스 오픈 때 충전기도 없고 이어폰도 없고 폰에 이어폰 잭도 없어서 크게 실망했었답니다.

친환경? 때문이라는데 c타입 충전기로 바뀐 지 그렇게 오래된 게 아닌데 어차피 구입해야 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고 안 주는 게 올바른 선택인지 이해는 잘 안 가네요. 허전하기도 하고요. 확실히 박스 부피가 줄어들기는 많이 줄어들었어요.

전면 사진입니다. 전면도 필름을 붙여 사용 중이기에 필름 제거 시 거의 새것처럼 깨끗합니다. 폰을 그렇게 깨끗이 쓰는 타입은 아닌데 1년 반이나 된 녀석이 나름 깔끔하네요.
구입 당시카메라 성능과 디스플레이 성능 등 엄청 좋다고들 했죠.  120hz의 디스플레이는 다시 60hz로 돌아갈 수가 없게 만드네요. 또 카메라는 100배줌까지 되니 신기할 따름이죠.
 당시 달 촬영이 된다고 하니 신기해서 촬영한 사진입니다. 

s22울트라로 촬영한 달사진

신기하죠? 더 선명하게 찍히는 경우도 있던데 저는 100배 줌으로 당기니 달이 앵글에 들어오게 맞추는 것도 상당히 버거웠습니다. 고정이 가능하면 손쉽게 좋은 결과물을 찍을 수 있을 거 같아요.

확실히 카메라 성능은 좋았습니다. 특히 어두운 곳에서 플레시 없이 촬영하여도 더 밝게 결과물을 얻을 수 있었어요.

사진 기능에 이것저것 여러 기능도 생겼고 보다 전문적인 촬영이 가능할 것처럼 보여요. 저는 뭐 일반 사진 촬영만 하고 줌 정도만 사용하고 있어요.

이전 갤럭시 시리즈는 노트 시리즈만 s펜이 존재했지만, 노트 시리즈가 더 이상 안 나오면서 갤럭시s 시리즈에서 울트라 모델이 s펜을 달고 나왔어요. 울트라 모델이 노트 포지션을 대신하는 것 같네요.

s펜을 잘 사용하시는 분들고 계시겠지만 저는 사용을 안 하고 있어요. 그냥 한 번씩 꺼내보는 용도 말곤 1년 반 동안 필요해서 사용한 적이 한 번도 없어요. 그럴 거면 왜 울트라 모델을 사냐, 하겠지만 항상 제일 상 위 모델을 사다 보니 기왕 살 거 제일 좋은 놈으로 사자는 욕심이 생겨 울트라로 구입했죠. 

크기는 대략 이렇습니다. 제가 손이 작은 편이라 한 손으로 조작하는 건 힘들고 두 손으로 조작해야 해요. 범퍼 케이스같이 좀 부피를 차지하는 케이스면 조금 더 커질 거예요. 들고 다니기엔 무리 없지만 한 손 조작은 무리에요.

어떤 데선 필름이 불필요하다 케이스도 필요 없다 이런 말들도 있지만 깨지면 아깝잖아요~ 저도 자잘하게 떨어뜨린 적도 많고 심하게 떨군 적도 있는데 다행히 케이스를 씌웠기에 지금 저 정도의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는 거겠죠.

 

게임이나 여러 어플 등 사용하는 데 문제가 되거나 한 적은 없었습니다. GOS? 이슈로 거짓 성능이니 발열이 심하니 말들이 좀 있었는데 발열은 조금 있습니다. 성능 부분에선 그렇게 체감을 할 수 있을 만한 요소는 존재하지 않는 것 같아요.

검은사막m 게임을 종종 돌리고 사용하였었는데 문제가 발생한 적은 없어요.

지금은 s23도 있고 좀 있으면 s24모델도 나올 텐데 s22울트라 모델이 아직 사용하는데 불편이 있냐고 물으신다면 아직 사용하는 데 전혀 문제가 없어요. 현시점 고사양 게임을 돌리고 하는 것이 아니기에 성능상 문제가 없다고 말해드릴 순 없으나 일반적인 게임 이외의 것들을 사용함에 있어서 문제가 발생하거나 버벅대는 경우는 본적이없어요. 게임도 검은사막m을 하는 데 전혀 문제가 없었고 다른 게임들도 정말 고사양 게임이 아니고서야 전혀 문제없이 플레이할 수 있어요.

이상 1년 반 동안 사용한 갤럭시s22울트라 찐 사용 후기 였습니다. 

반응형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보드카 추천 스미노프 그린애플 하이볼 폭탄 칵테일  (0) 2023.12.31

댓글